본문 바로가기

게임/시뮬레이션

광산을 경영하라,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Idle Miner Tycoon) 공략 및 쿠폰 정보!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Idle Miner Tycoon)은 Fluffy Fairy Games에서 만든 광산을 경영하는 게임이다. 하나의 갱도에서 시작해 밑으로 계속 늘릴 수 있다. 눈치챈 분도 있겠지만 방치형 게임이다. 방치형 게임을 썩 좋아하진 않지만 며칠간 꽤 재밌게 했다. 킬링타임용 게임으로 적당하다.

방치형 게임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Idle Miner Tycoon)은 어떤 게임인가?

게임 내 주요 기능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은 크게 세 가지 기능이 있다. 갱도, 승강기, 창고가 그것이다. 각각의 작업장에 매니저는 필수다. 만약 매니저를 고용하지 않으면 유저가 일일이 직접 눌러야 한다.

먼저 갱도는 실제로 광물을 캐는 곳이다. 갱도별로 매니저를 따로 배치해야 한다. 그리고 업그레이드할수록 작업자가 늘어난다. 레벨 10, 25, 50, 100에서 한 명씩 추가된다. 작업자가 늘어날수록 효율이 좋아지므로 레벨업을 하려면 이 단위대로 하는 것이 좋다.

승강기는 갱도에서 캔 광물을 지상으로 운반한다. 한 번에 실을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다. 업그레이드할수록 적재량이 늘어난다. 또, 창고로 가기 전 승강기 창고에 먼저 보관한다. 승강기는 업그레이드를 해도 작업자는 한 명으로 유지된다.

창고는 광물이 비로소 돈으로 바뀌는 곳이다. 승강기 창고까지 운반된 광물은 아직 유저가 사용할 수 없다. 창고까지 운반이 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

매니저 고용 및 업그레이드 창

매니저 시스템

갱도, 승강기, 창고(지상)의 매니저는 각각 따로 고용해야 한다. 매니저 고용하기를 누르면 매니저가 고용되고 계급은 랜덤이다. 한 명의 매니저를 고용할 때마다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매니저에는 여러 가지 등급이 있다. 필자는 고위, 상급, 하급 이렇게 세 가지 매니저만 고용해 봤다. 매니저는 사용한 뒤, 쿨타임 시간이 지나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매니저를 해고해도 다시 매니저를 고용하는 비용은 똑같다. 하급 매니저가 너무 많아서 해고하고 다시 고용하려 했더니 가격은 그대로여서 실망했었다.

쿠폰 정보

쿠폰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쿠폰 정보를 찾아봤다. 한국어로 된 정보는 없고 영어로 된 정보는 좀 있었다. 이 게임은 쿠폰 얻기가 까다롭다. 먼저, 아이들 마이너 타이쿤 SNS 계정에 메세지를 보내면 그들이 쿠폰을 보내준다고 한다. 직접 해보진 않았고 외국 유저들이 이렇게 해서 쿠폰을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참고로 내가 받은 쿠폰 코드는 나에게만 적용된다. 즉, 내가 한 번 사용한 쿠폰 코드는 다른 사람은 사용할 수 없다.

현재 필자의 게임 진행 상태

필자는 현재 열세 번째 갱도까지 열었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하나를 더 열었다.

새로운 광산 오픈

게임 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곳은 탄광이다. 필자는 금광도 열었다.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금광은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즉, 탄광을 처음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이미 탄광으로 많은 돈을 벌고 있어서인지 금광을 다시 키우기는 귀찮았다.

스킬 업그레이드 창 접속 전 화면

금광 왼쪽을 보면 스킬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아마 어느 정도 성장해야 열리는 것 같다.

스킬 업그레이드 창

처음 주어지는 10포인트로 1.5배 수익 스킬을 활성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