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FPS

모던 컴뱃 버수스 솔직 후기

게임 로프트의 모던 컴뱃 버수스가 9월 28일 출시되었습니다. 워낙 화제가 되는 게임을 많이 만드는 회사다보니 이 게임도 적잖이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출시되었을지 궁금해서 어제 출시되자마자 한번 플레이해 봤습니다.

모던 컴뱃 버수스 솔직 후기

모던 컴뱃 버수스 첫 화면

게임을 접속 후 첫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전투, 상점, 상자 이렇게 나눌 수 있겠네요. 아쉽게도 상자 시스템이 있네요. 승리에 대한 보상으로 상자가 주어지고 상자를 여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무료상자와 일일보상도 있습니다. 이 상자를 열면 코인과 캐릭터(에이전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카드가 주어집니다.

모던 컴뱃 버수스 전투 화면

사족은 나중에 얘기하고, 실제 전투화면입니다. 왼쪽 화면을 터치해서 이동하고, 오른쪽 화면을 터치해서 방향을 조정합니다. 총은 적을 정조준하면 자동으로 발사됩니다. 정말 좋은 점은 렉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레이가 깔끔했습니다. 맵 가운데를 점령해서 100%를 채우면 승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모던 컴뱃 버수스 상자

게임에서 승리해서 브론즈 리그 상자를 받았습니다. 코인을 사용해서 즉시 열 수도 있고, 광고를 시청하고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이런 천편일률적인 시스템은 좀 아쉽네요.

모던 컴뱃 버수스 에이전트(캐릭터)

게임 내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에이전트입니다. 튜토리얼만 마쳐도 3개의 에이전트가 주어집니다. 이 기본 에이전트는 그다지 좋지 않더라구요. 출시 이틀째인데도 과금한 유저와의 차이가 명확해서 아쉬웠습니다. 아니 어쩌면 실력 차이인지도 모르겠네요.

모던 컴뱃 버수스 멀티 플레이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는 솔로 및 멀티플레이, 두 개입니다. 토너먼트 모드는 나중에 도입된다고 합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렉 없이 깔끔합니다. FPS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천편일률적인 과금, 상자 시스템은 좀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