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베이(Battle Bay), 실시간 해상 전투 게임
배틀베이(Battle Bay)는 실시간으로 해상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글로벌 출시를 하여 다양한 국가의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다. 한국에 출시된 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벌써 한국 유저들이 많이 플레이하고 있다. 그래픽도 좋고 무기와 아이템 등 콘텐츠도 다양해서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다.
이외의 공략들
게임 진행 방식
게임은 무조건 5대 5 전투로 진행된다. 맵의 양쪽 끝에서 두 팀이 등장하고 가운데에 모여 전투하는 방식이다. 다양한 맵이 있어서 처음엔 맵을 익히는 데도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맵마다 특징도 있다. 대부분의 맵에 샛길이 있는데 이 샛길을 통해 적의 후방으로 침투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느 한 팀의 배가 모두 침몰되거나 시간이 지나면 게임은 끝난다.
게임 승리 조건
전투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어느 한 팀의 배가 모두 침몰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제한된 시간이 끝나는 경우다. 5분의 전투시간이 모두 지났을 때 많이 생존한 팀이 승리하는 것 같다.
세 번째가 중요하다. 맵 중간에 초록색 동그라미가 있다. 이 동그라미 안에 있는 것을 캡쳐라고 한다. 캡쳐를 100% 완료하면 게임에서 승리한다. 동그라미 안에 계속 있으면 화면 왼쪽에서 캡쳐 퍼센티지 올라가기 시작한다. 즉, 적이 이 캡쳐 동그라미 안에 있다면 빨리 가서 처치해야 한다. 수적 우위에 있어도 역전 당할 수 있다.
게임 내 다양한 자원
게임 내에는 다양한 자원이 있다. 위 스크린샷의 오른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황금이다. 황금은 아이템이나 아이템 재료를 사는 데 필요하다. 그 아래 하얀 박스는 설탕이다. 설탕은 아이템이나 선원을 업그레이드할 때 필요하다.
별은 게임에서 승리할 때마다 주어지는데 15개를 모으면 상점에서 '드문' 아이템 상자를 열 수 있다. 그 아래는 진주다. 진주를 모으면 희귀와 특급 아이템 상자를 열 수 있다. 별보다 진주로 여는 상자가 더 좋은 아이템이 나온다.
선택 가능한 다양한 함선
게임내에는 총 5개의 함선이 있다. 슈터(Shooter), 스피더(Speeder), 인포서(Enforcer), 디펜더(Defender), 픽서(Fixer)가 그것이다.
- 슈터는 기본으로 주어지는 함선이다. 기본 함선이지만 꽤 쓸만하다. 전체적인 능력치가 무난하다.
- 스피더는 직접 써 보진 않았지만 능력치를 보면 체력은 낮지만 스피드가 높다. 다른 유저들이 쓰는 것을 보면, 샛길로 적의 후방으로 침투할 때 유용할 것 같다. 디펜더 같은 배로 적의 후방을 침투하려면 한참 걸린다.
- 디펜더는 이름처럼 체력이 높은 함선이다. 하지만 높은 체력만큼 속도가 느리다. 답답한 것을 견딜 수 있다면 추천한다. 가장 인기 있는 함선 중 하나다.
- 인포서와 픽서는 아직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 선원 훈련 시스템
다른 게임과 구별되는 특징이 하나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경험치를 쌓을 수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게임을 해도 레벨이 오르지 않길래 확인해 봤더니 경험치는 선원 훈련을 통해서만 쌓을 수 있다. 선원을 훈련하면 여러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다. 한두 개로는 별 효과가 없지만 쌓이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히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