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전략

스타크래프트가 생각나는 모바일 게임, 스페이스 커맨더(Space commander)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출시 앱 카테고리를 자주 확인하시나요? 저는 혹시 재미있는 게임이 없나 자주 확인하는 편입니다. 어제도 무심코 미출시 앱 카테고리를 확인하던 중 눈에 띄는 게임이 있더군요. 다운 받아 플레이해봤더니 굉장히 재미있어서 주말 내내 붙들고 있었습니다. 바로 Gamegou Limited에서 만든 스페이스 커맨더(Space Commander)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에 검색해 보니 관련 글이 하나도 없네요. 고로 이 포스팅은 스페이스 커맨더의 최초의 리뷰가 되겠네요. 혹시 이 게임이 뜬다면 저도 왠지 뿌듯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출시 앱이지만 다운 받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커맨더는 어떤 게임인가?

왜 제목이 '스타크래프트가 생각나는 모바일 게임'인지 궁금하시죠? 스페이스 커맨더의 세 가지 종족 때문입니다. 스페이스 커맨더에는 휴먼, 저그, 신족 이렇게 3개의 종족이 있습니다. 테란, 저그, 프로토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영웅 및 병사들이 스타크래프트와 굉장히 비슷합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 방식은 전혀 다릅니다. 게임 진행 화면을 보실까요? 

스페이스 커맨더의 진행 방식

왼쪽이 아군 진영이고 적은 오른쪽에서 공격해 옵니다. 오른쪽에서 저글링이 무섭게 달려오고 있네요. 물론 제 탱크에 의해 몰살되었습니다.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여러 개의 병사 카드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이지가 차고 이 게이지로 병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병사 소환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소환 순서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갈릴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한 가지 주의하실 것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각 스테이지별 미션을 확인해야 합니다. 미션을 완수해야 별 3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종족을 선택해야 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 종족을 모두 키워야 합니다. 후반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특정 종족으로 플레이해야 별 3개를 얻을 수 있는 스테이지가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종족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병사가 있는 반면, 특정 종족에는 사용할 수 없는 병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게임 머니가 남아돌기 때문에 등급 업과 진급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이스 커맨더는 단조로운 게임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행성 경기장과 원정행동, 함대로비와 같은 메뉴는 원래 비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레벨업을 할 때마다 하나씩 열리더군요. 현재 전 23레벨입니다. 이틀 간 여유롭게 즐겼는데도 레벨업이 꽤 쉬웠습니다. 처음엔 단조로운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점점 즐길만한 컨텐츠들이 많아지더라구요. 지금까지 스페이스 커맨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이 좋으면 초보자와 중급자를 위한 공략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