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액션

중독성 강한 게임, 탱크키우기(diep.io) 게임하기

탱크키우기(diep.io)란 어떤 게임인가?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diep.io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탱크키우기입니다. 자신의 탱크를 성장시켜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싸우는 게임입니다. 웹에서도 즐길 수 있고 핸드폰으로도 즐길 수 있네요. Miniclip에서 만들었고 구글 다운로드 1,000만, 4.1점을 기록한 게임입니다. 무심코 해 봤는데 굉장히 재밌어서 중독될 뻔했습니다. 그럼, 탱크키우기 리뷰 시작합니다!

웹에서 탱크 키우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http://diep.io/ 여기로 접속하시면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으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탱크 키우기라고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탱크 키우기의 게임 진행 방식

다른 io 게임과 게임 방식은 비슷합니다. 맵 곳곳에 있는 박스를 제거하여 레벨을 올리며 적들과 싸우면 됩니다. 각 도형별로 주는 경험치가 다릅니다. 오각형이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고 사각형이 가장 적게 줍니다. 각 도형은 캐릭터와 부딪히면 HP가 소모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탯이 주어집니다. 이 스탯으로 캐릭터를 입맛에 맞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저는 운 좋게도 45레벨까지 달성했네요.

전직,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전직은 탱크 키우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가 천차만별로 바뀌기 때문이죠. 첫 번째 전직은 레벨 15를 달성하면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선택하면 다시 선택할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전직은 3차 전직까지 있습니다. 15, 30, 45레벨에 각 한 번씩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먼저 초반엔, 빠르게 성장해야 합니다. 적이 공격해온다면 대응하지 말고 도망가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성장했다면 체력이 적은 적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HP가 꽉 찬 적을 섣불리 공격하다 되려 내가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Overlaod도 조심해야 합니다. 삼각형 미사일을 쏘는데 마치 거머리처럼 쫓아오기 때문에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