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건설' 기능입니다. 배그에서는 절벽을 만나면 돌아가야 하지만,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는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건설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작성해 봤습니다.
길이 없다면, 만들어서 이동하라
포트나이트에서 건설할 수 있는 건축물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 벽
- 바닥
- 계단
- 은엄폐물
- 트랩(덫)
벽(Wall)
벽은 은엄폐를 할 곳이 없는 개활지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적에게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킬 수도 있으니 잘 고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바닥과 계단은 가장 유용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바닥(Floor)
바닥은 1층에서 만들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2층부터는 계단과 결합하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특히 봉우리와 봉우리, 절벽과 절벽을 잇는 다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좋은 건축물입니다.
계단(Stairs)
계단은 절벽을 오를 수 있는 중요한 건축물입니다. 앞은 절벽이고 뒤는 자기장으로 막힌 적이 있었는데 계단을 만들어서 절벽을 올라갔던 적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한다면, 적보다 높은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은엄폐물
은엄폐물은 만들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몸을 숨길 수 있게 삼각형 모양이더군요. 아마 은엄폐를 할 수 없는 개활지에서 쓰라고 만든 것 같습니다.
트랩(덫)
트랩(덫)은 건축물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건축물 슬롯에 붙어 있더군요. 나무와 같은 자원으로는 트랩을 만들 수 없고, 트랩 아이템을 먹어야 합니다.
이외의 글들
이 글 외에도 다양한 포트나이트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 배틀그라운드와의 차이점은?
-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 배틀로얄 모드 하는 방법
- 에픽게임즈 회원가입 방법
- 최소사양 플레이 후기
- 공략과 팁 모음
- 조작법과 단축키
- 꼭 파밍해야 하는 아이템들
- 건설 기능, 길이 없다면 만들자
- 무기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