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게임(Last Day on Earth Survival)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첫 번째 공략으로 게임 내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래 게임 내 기능 소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진 않는데 영어로 된 게임이라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외의 공략들
이 글 외에도 공략을 계속 쓰고 있습니다. 아직 플레이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 게임 소개
- 개발자 인터뷰
- 업데이트 예정 사항, 베타 후 계정과 아이템이 사라질까?
- 공략 1편, 기능 소개
- 공략 2편, 아이템 및 가구 소개
- 공략 3편, 각 맵의 특징
- 공략 4편, 벙커는 어떤 곳일까?
- 공략 5편, 물과 식량
- 공략 6편, 좀비와 동물을 쉽게 잡는 법
- 공략 7편, 좀비떼를 쉽게 막는 법
- 공략 8편, 아이템 제작 가구에 대한 설명
- 공략 9편, 무기 도감
- 공략 10편, 미세먼지팁 모음
- 벙커 11편, 알파 지하 벙커 공략법
Last Day on Earth Survival(라스트 데이 온 어스 서바이벌) 공략 1편, 기능 소개
먼저, 게임 화면에서 보이는 기능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에 적혀 있는 번호를 참고하여 보시면 됩니다.
- 1번은 체력바입니다. 말 그대로 HP를 의미하며 동물, 좀비,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공격받으면 감소합니다. 또, 배고픔이나 목마름이 0까지 떨어지면 지속적으로 HP가 감소합니다.
- 2번은 자동 채집 기능입니다. 오토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자동으로 자원을 채집하고 동물, 좀비와 싸웁니다. 편한 기능이지만, 이 기능을 믿고 방치해두는 것은 위험합니다.
- 3번은 스킬 및 아이템 제작 기능(Blueprint)입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 포인트로 아이템 또는 가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4번은 인벤토리(Inventory)입니다. 인벤토리는 주머니(Pockets)와 가방(Backpack)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주머니는 기본적으로 아이템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고 가방을 제작하면 가방 공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번은 채집 및 가구 사용 버튼입니다. 대부분 채집할 때 사용하는 버튼이며 제작한 가구를 사용할 때도 이 버튼을 사용합니다.
- 6번은 공격 버튼입니다. 동물, 좀비,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이 버튼을 사용합니다.
- 7번은 건물 제작 및 가구 배치 버튼입니다. 집을 건설하거나 제작한 가구를 배치할 때 이 버튼을 사용합니다.
- 8번은 캐릭터 자세 변경 버튼입니다.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일어서서 이동하지만, 이 버튼을 누르면 몸을 낮추고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마 동물이나 좀비에게 발각되지 않고 이동할 때 쓰는 버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