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존

야생의 땅 듀랑고 요리사 공략 1편, 꼬치구이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요리사는 가장 중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전투계열 직업도 생존을 위해 간단한 요리 스킬을 찍어둘 정도죠. 탐험도 식후경이니까요. 전 3차 베타와 4차 베타때 요리사로 플레이했었습니다. 앞으로 그때의 경험을 살려서 초보 요리사를 위한 공략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이외의 공략

이 글 외에도 다양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듀랑고 꼬치구이 제작

요리사 공략 1편, 꼬치구이

"꼬치구이를 하는 데 무슨 공략이 필요해?"라고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초보분들을 위해 쓰다보니 그래도 꽤 알려드릴 게 많더라구요. 시작하기에 앞서, 혹시 글이 아닌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제가 만든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꼬치구이의 재료

꼬치구이의 재료는 세 가지입니다. 불, 음식, 막대기입니다. 불은 모닥불로도 충분하고 도구는 막대 특성이 붙은 것은 뭐든 됩니다. 음식도 식용이면 뭐든 됩니다. 듀랑고에선 '혹시 이런 재료로도 음식을 할 수 있을까?' 싶은 것들도 요리가 가능합니다. 산딸기, 뿌리, 애벌레 등 모두 다 말이죠. 또, 도구로 사용된 막대기는 내구도 감소합니다. 막대 특성이 붙은 중요한 도구를 꼬치구이에 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산딸기 꼬치구이

꼬치구이의 소모 가공횟수

꼬치구이는 가공횟수 1을 소모합니다. 가공횟수는 음식마다 모두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산딸기는 총 2번 가공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공횟수가 0이 되면 더 이상 가공할 수 없습니다.

뿌리 꼬치구이

꼬치구이의 결과물

구이 특성의 요리들이 다 비슷하지만, 꼬치구이를 통해 나오는 결과물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설익은 꼬치구이, 잘익은 꼬치구이, 탄 꼬치구이입니다. 보통은 설익은 꼬치구이가 나옵니다. 설익은 꼬치구이를 한 번 더 구으면 잘익은 꼬치구이가 되죠. 요리 숙련도가 높다면 '대성공'으로 한번에 잘익은 꼬치구이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엔 가공횟수를 1만 소모하고도 잘익은 꼬치구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리 숙련도가 낮다면 꼬치구이를 할 때 탈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요리가 타게 되면, 생으로 먹는 것보다 오히려 에너지를 훨씬 적게 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