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존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요리사는 어떤 직업일까?

요리사는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꼭 필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요리사는 부족 활동의 근간이 되는 요리를 생산합니다. 음식이 생존에 꼭 필요하다보니 모든 유저들이 간단한 요리 스킬은 찍어두는 편입니다. 하지만 요리사는 아무래도 더 전문적으로 요리를 하게 되겠죠? 정식 출시 후 직업에 대해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3차베타와 해외(4차)베타때 모두 요리사로 플레이했었습니다. 이 글을 영상으로 보고싶으신 분들은 제가 만든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듀랑고에서 요리사는 어떤 직업인가요?

요리사는 부족원들이 조달해준 식재료를 조리하여 요리를 완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처음에는 조리만을 담당하지만, 후반에는 식재료 가공이나, 조달까지 담당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튀김요리를 위해 잣을 직접 따와서 잣기름을 짜는 작업도 요리사가 직접해야 하죠. 물론 솔로 유저라면 이 모든 작업을 처음부터 혼자 해야 합니다. 본인이 먹을 만큼만 만들면 되니 부담은 덜 되겠지만요.

야생의 땅 듀랑고 요리사 직업 소개

요리사, 재미있나요?

3차베타/해외베타, 두번의 요리사 경험을 통해 말씀드리건대, 요리사는 분명 재미있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계속 소모하는 요리를 끊임없이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부족원들이 내가 만든 요리를 먹고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요리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게임 내에서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요리사를 선택하세요!

야생의 땅 듀랑고 요리 스킬

요리사는 모든 요리를 할 줄 알아야 하나요?

아뇨.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요리를 할 줄 안다면 더 좋겠지만, 보통은 전문성을 위해 요리 중 일부만을 담당하게 됩니다. 크게 나눈다면 대중적인 요리(구이, 회 등), 제과/제빵, 약, 주스가 있습니다. 레벨이 낮은 부족이나 솔로유저들은 이렇게까지 분업을 하지 않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직업 내에서도자연스레 분업화가 이루어집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 잣기름

부족 내에서 요리사의 대우는 어떤가요?

부족 내에서 요리사는 대우가 좋은 편입니다. 마법사나 성직자가 없는 듀랑고에서 버프는 요리를 통해 얻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부족원들은 요리사가 만들어내는 버프 요리에 의지할 수밖에 없죠. 만약 인력이 부족해서 지친 요리사가 파업을 선언한다면 부족 내의 모든 활동은 중단될 겁니다. 요리사가 아닌 사람들은 요리스킬이라고 해봐야 꼬치구이와 돌판구이밖에 없을 테니 활동에 지장이 생기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요리사의 중요성 만큼 다른 직업들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진 힘을 남발하다 보면 거지꼴을 면치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요리가 나왔을 때 먼저 챙겨주고 원하는 요리를 만들어주다 보면 자연스레 부족 내 지위는 올라가고 그들이 먼저 나서서 요리사를 챙겨주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요리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공략

이 글 외에도 다양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